본문 바로가기

2017/10

(11)
수탉이 낳은 알을 가져오라 고대 중국을 통일한 진나라의 왕 진시황은 죽음이 두려운 나머지 어느 날 감무 대신을 불러 무리한 요구를 했습니다. ------------------------------"불로장생의 명약이라 불리는 '수탉이 낳은 알' 을 가져오너라!" 집으로 돌아온 감무는 시름에 빠진 채 한숨만 내쉬었습니다. 그때 어린 손자 감라가 할아버지 곁에 다가왔습니다. "할아버지 무슨 걱정이라도 있으세요?" 그러자 감무는 손자에게 말했습니다. "폐하께서 수탉이 낳은 알을 가져오라고 하시는구나." 그 말을 들은 손자는 한참 생각하더니 말했습니다. "할아버지 걱정하지 마세요! 제게 좋은 생각이 있어요. 사흘 뒤에 저와 함께 궁으로 가주세요." 평소 손자가 재치 있는 말과 영특한 생각으로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한 적이 여러 번 있었기에..
한번뿐인 선택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소크라테스에게 제자들이 물었습니다. "선생님! 인생이란 무엇입니까?" 그러자 소크라테스는 아무 대답 없이 제자들을 데리고 사과나무밭으로 갔습니다. ------------------------------ 소크라테스는 제자들에게 말했습니다. "각자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 사과 하나씩을 골라 따오게. 단 선택은 한 번뿐이며, 다시 사과나무밭으로 돌아가 바꿀 수도 없네." 제자들은 사과나무밭을 걸어가면서 유심히 관찰한 끝에 가장 크고 좋다고 생각되는 사과를 하나씩 골라 따 가지고 왔습니다. 먼저 와서 기다리고 있던 소크라테스는 제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자신이 선택한 사과가 제일 좋은 사과가 맞는가?" 제자들은 서로의 것을 비교하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 모습을 본 소크라테스가 다시 ..
자녀를 위한 최고의 선물 한 아버지가 화창한 주말 오후, 성인이 된 아들과 산책을 했습니다. 이때 아버지가 아들에게 물었습니다. "아들아, 아버지의 어떤 면이 가장 좋냐고 묻는다면 넌 뭐라고 대답하겠니?" 아들은 기다렸다는 듯이 아버지께 대답했습니다. "전 아버지가 어머니를 사랑하시는 게 가장 좋고, 존경스러워요." 그 말을 들은 아버지는 의아하게 생각하고 아들에게 물었습니다. "아들아,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말해줄 수 있겠니?" 그러자 아들이 다시 대답했습니다. "아버지가 어머니를 사랑하시기 때문에 어머니가 행복해하시고, 그 사랑이 저에게도 번져 우리 가족 모두가 화목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서로를 아끼고 사랑하는 부모님 두 분 다 제겐 너무나도 고맙고 존경스러워요." ------------------------------ 부..
관절염 (민간요법) ✔ 증상 무릅의 관절에는 몸의 무게가 많이 실리게 되기 때문에 누구든지 연령이 높아지면 다소나마 변형하지만 그 정도의 변형이 무릎통증의 원인으로 되는 일은 거의 없다. 그러나 무릎관절 사이가 긴 세월의 부담에 의해 좁아졌는데도 여전히 무거운 체중이 압박을 가하게 되면 무릎관절은 염증을 일으키게된다. ------------------------------ 또 한 가지 ✔ 낫기 어려운 무릎의 통증에 류머티스성(性)의 무릎관절이 있다. 그리고 만성관절염은 만성 관절수종(慢性關節水腫) 이라는 것이 있어 관절에 액체가 고여서 부어 오른다. 특수성 관절염은 결핵성인 것이 대표적인데 무릎과 다리 관절을 헤친다. 가벼운 절름발이가 되면서 아프고 발이 변형되며 관절이 터져서 고름이 나오게 된다. ✔ 처방 ■ 검은깨 검은..
월급쟁이들이 평생 부자가 못되는 이유 12가지 아무도 미래를 내다볼 수는 없습니다. 당장 내일 구매하는 로또가 다음주에 터질수도 있는거죠. ------------------------------ 하지만 일반적으로 부자가되는 길은 험난하고 많은 준비와 계획 그리고 절제있는 판단력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한달 한달 월급만 타가면서 어떻게 재산을 늘릴까요? 사실은 우리는 부자가 되는 길을 막아서는 요소들을 우리도 모르게 행하고 있답니다.아래 소개해드릴 나쁜 습관들을 고치지 못한다면 이번 인생에 있어서 절대 재정적으로 안정을 찾을 수 없겠죠. 다음은 샐러리맨이 평생 부자가 못되는 이유 12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소득보다 저축에 비중을 크게 둔다. 저축은 말 그대로 재산을 키우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저축한다고 소득의 기회를 놓치면 안되..
쑥부쟁이 환절기 감기예방에 쑥부쟁이 ------------------------------ 어릴 적 할머님은 이맘 때 산에 올라 쑥부쟁이를 채취하여 햇볕에 말린 후 우거지처럼 단으로 엮어서 광 (창고)에 걸어 놓으셨다.그리고 겨울이 문턱에 다다르면 잘 마른 쑥부쟁이를 가마솥에 가득 넣고 물을 채워 하루종일 달인 후 엿질금을 넣고 다시 달여서 걸쭉한 조청을 만드셨다. 달콤쌉싸름한 조청을 한 큰술 크게 떠서 따끈한 물에 타서 주면 우리는 좋아라 마셨다. 쌉싸름하기는 했지만 끝맛에 감도는 단맛 때문에 좋아했던 것 같다.지금처럼 약이 흔치 않던 시절 동네아이들은 콧물을 달고 살았지만 우리 삼형제는 콧물을 거의 흘리지 않았다. 동네에 코흘리개가 많았던 시절에 말이다. 쑥부쟁이는 들국화속에 속하는 야생국화다. 맛은 쓰고 매..
쏘주타임_예정된 재미있는 글입니다 소주법령이 발표 되었답니다. 잘 지키셔서 불이익이 없도록해야 하겠습니다. ------------------------------ 제 정 : 2017.10.10 법률 제1010호 공 포 : 2017.10.10 시행처 : 주법관리연구원 제1조(첫잔 음용) ① 첫잔을 받을 시에는 지위고하, 남녀노소의 구분 없이 두 손으로 공손히 받도록 한다. ② 첫잔을 받은 후 45도로 손목을 꺾은 후 한 번에 털어 넣도록 한다. (이하‘원샷’) ③ ‘카~’하는 용트림과 함께 상대에게 행복한 미소를 지은 후 술잔을 탁자에 놓고 상대의 원샷 여부를 판단하도록 한다. 상대가 원샷을 시행했을 때 ‘역배’ 를 실시하여 상대에게 호감을 표시한다. ④ 첫잔을 원샷하지 않을 때는 인권보호법에 의거, 상대를 무시한 것으로 단정하고, 냉면그..
다리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방법 7가지 다리 혈액순환✔ 1. 앉았다 일어나기 책상에 오래앉아서 일을하는 사람이라면 가장 쉬운 ‘앉았다 일어나기’로 자주 휴식을 취해야 한다. 습관을 들이기 어렵다면 핸드폰이나 컴퓨터에 알람을 맞춰놓고 일어나 한 바퀴 돌아볼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앉아있는 동안에는 다리를 앞으로 쭉 뻗거나, 자전거를 타듯이 움직여도 도움이 된다. 2. 따뜻한 물로 샤워하기 따뜻한 물은 혈관을 팽창시켜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김이 자욱한 환경에서 샤워하는 것도 근육을 풀어주는 데 매우 좋다. 혈액이 잘 공급되도록 도와주는 것은 물론 피로회복에도 좋기 때문이다. 3. 매운 음식 먹기 매운 음식은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고 부비강을 깨끗이 하는데 매우 좋다. 혈관 건강에 좋은 몇 가지 향신료를 소개하자면, 강황은 구르구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