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

(9)
베블런 효과란 무엇인가 사람들의 심리를 이해하여 마케팅 효과 올리기 2017.07.19. 경제가 어려울수록 가격이 낮고 합리적인 제품들의 판매량이 증가하는 ‘립스틱 효과’ 라고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와 반대로 가격이 올라갈수록 제품이 잘 팔리는 현상도 있습니다. 바로 ‘배블런 효과’ 입니다. 비쌀수록 커지는 구매욕구 #베블런 효과 “상급 계층의 두드러진 소비는 사회적 지위를 과시하기 위하여 자각 없이 행해진다.” 라고 말한 미국의 사회학자 베블런의 이름이 붙인 행동경제학 용어입니다. 베블런효과는 상류층 소비자들에 의해 이루어지는 소비 행태로 가격이 오르는 데도 수요가 줄어들지 않고 오히려 증가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값비싼 귀금속류나 고가의 가전제품, 고급 자동차 등은 경제상황이 악화되어도 수요가 줄어들지 않는 ..
사소함이여 이젠 안녕 사소한 것에 연연하지 않는 10가지 지혜 1. 지금의 고민이 1년후에도 유효한가?라고 상상해보자. 인생의 원칙은 두 가지다. 첫째, 사소한 것에 연연하지 말라. 둘째 모든 문제는 다 사소하다. 이것만 알면삶의 평온함은 당신의 것이다. 2. 중요한 일부터 먼저 하라. 소중하고 중요한 일들을 미루다 보면정작 중요한 일은하나도 이루지 못한 채인생은 사라져 버리는 것이다. 3. 불완전한 상태에 만족하라. 어떤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을 그만두라는 말이 아니다. 단지 지나치게 집착하고 그것에만 초점을 맞추는 데 문제가 있다는 뜻이다. 반드시 어떤 식으로 되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빠지려 할 때마다 자신에게 제동을 걸어라. 4. 매일 한번 이상 남을 칭찬하라. 마음은 있으나 실천하는 사람은 드물다. 자신이 상대를 얼마..
프로강사처럼 발표잘하는 비법 45가지 45가지의 발표비법 1. 대통령 앞일도 편하게 하라 그가 누구건 나의 제자들이다. 2. 강조할 때는 반복해서 말하라 수강자의 기억에도 한계가 있다. 3. 품위를 유지하라 고상해도 문제지만 저속하면 더 큰 문제다. 4. 현장 분위기를 먼저 파악하라 그래야 공감대가 형성된다. 5. 우호적인 감정으로 시작하라 그래야 서로 하나가 된다. 6. 돌부처처럼 같은 자리에서 하지 말라 서있는 자리도 변화를 가져라 7. 대상을 끌어들여라 끌려다니면 100점짜리가 10점도 안 된다. 8. 적절한 예화를 사용하라 적시 안타가 홈런을 때린다. 9. 입으로만 말하지 말라 표정과 제스처도 함께 사용하라 10. 준비를 철저히 하고 등단하라 그래도 부족하다. 11. 수시로 그들의 마음을 헤아려라 그래야 하나가 된다. 12. 음향기기..
늙어가는 사람만큼 인생을 사랑하는 사람은 없다 _ 소포클레스 노부부의 사랑 남이 부러워할 만큼 금실이 좋기로 유명한 노부부가 있었습니다. 그들은 부유하지는 않았지만, 서로를 위해주며 아주 행복하게 살았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할아버지가 건강이 많이 안 좋아지기 시작했고 병원을 찾는 횟수가 잦아지자 할머니를 구박하기 시작했습니다. 할머니를 자신의 손과 발이 되게 시키는 것은 물론 모진 말로 마음을 아프게 하기도 했습니다. 어느 날, 할아버지는 할머니가 떠온 물을 마시다가 소리쳤습니다. “이 여름에, 이렇게 뜨거운 물을 마시라고?” 다시 물을 떠 왔더니 할아버지는 또다시 화를 냈습니다. “아니 그렇다고 환자에게 찬물을 가져오면 어떡해!” 그리고 자녀들이 병문안 때문에 찾아오자, 할아버지는 먹을 것을 안 내온다고 할머니를 나무랐습니다. 결국, 할머니는 눈물을 훔치..
비를 맞으며 혼자 걸어가는 사람에게 우산을 내밀 줄 알면 인생의 의미를 아는 사람이다 한쪽 어깨가 젖는데도 하나의 우산을 둘이 함께 쓰는 것 삶이란? 우산을 펼쳤다 접었다 하는 일이요 죽음이란? 우산을 더 이상 펼치지 않는 일이다 성공이란? 우산을 많이 소유하는 일이요 행복이란? 우산을 많이 빌려주는 일이고 불행이란? 아무도 우산을 빌려주지 않는 일이다 사랑이란? 한쪽 어깨가 젖는데도 하나의 우산을 둘이 함께 쓰는 것이요 이별이란? 하나의 우산 속에서 빠져나와 각자의 우산을 펼치는 일이다 연인이란? 비오는 날 우산 속 얼굴이 가장 아름다운 사람이요 부부란? 비오는 날 정류장에서 우산을 들고 기다리는 모습이 가장 아름다운 사람이다 비를 맞으며 혼자 걸어갈 줄 알면 인생의 멋을 아는 사람이요 비를 맞으며 혼자 걸어가는 사람에게 우산을 내밀 줄 알면 인생의 의미를 아는 사람이다 세상을 아름답게..
만병(萬病)은 정맥(靜脈)의 혈액이 제대로 흐르지 않기 때문에 일어나는 것 발목펌프운동과 손목펌프운동 발목펌프운동은 현대인의 보행부족을 해소 하고, 전신의 혈액을 비롯한 체액의 순환을 좋게 하며, 이 운동을 통해 체내의 노폐물이 신장을 거쳐 여과 정화되는 작용이 강화되므로 누구든지, 하면 할수록 건강에 다가서게 된다. 일단 해보면 전신의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있는 것을 실감 하게 되고 매일 지속적으로 하면 어느 순간에 컨디션이 좋아지게 되며 쾌식, 쾌면, 쾌변을 자랑 할 수 있게 된다. 하루에 2~3회씩 취침 전 (숙면과 변비에 크게 도움)과 기상후 공복시에 실시 하는 것이좋으며 계속하면 고혈압인 사람은 혈압이 떨어져 안정 되는 등 모든 질병이 좋아지게 된다.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동안 어느새 의사가 고칠 수 없다고 포기한 난치병까지도 개선되어 가는 것을 확인하게 될 것이다. 현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 (직장인, 주부, 학생들의 한 권 이면 충분한 투잡 필독서_채진웅지음) #블로그마케팅 #SNS마케팅 #심리마케팅 핵심 액기스 수록 #제휴마케팅 최고의 입문서 헬조선에서 흙수저로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고함 ! 온라인마케팅으로 돈 버는 방법 결코 어렵지 않다_ #책의 카테고리는 초급, 중급, 고급, 활용편 총 4개와 #9Chapter로 구성되어있다. ■ 2017년 우리는 부를 이룰 수 있을까? ■ 구글 애드센스 (제휴마케팅)는 흙수저의 희망이 될 것이다 ■ 블로그, 여전히 쏠쏠하다 ■ SNS는 꽃이자 열매다 ■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 큐레이션 & 컨텐츠 ■ 애드센스 이제부터 실전이다 ■ 욕구 있는 곳에 사람있고, 사람 있는 곳에 돈이 있다 ■ 생각만 하는 사람은 결코 실..
젤라또와 아이스크림은 같은거 아니니? 젤라또 vs. 아이스크림 [ 2017.06.02 | News 미쉐린 가이드 서울 ] 이탈리아의 예스러운 구시가지의 자갈길 골목을 걷다 보면 가장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것이 피자집 간판이다. 피자의 근원지답게 뜨거운 장작 화덕에서 익고 있는 피자 냄새는 일상이요 유혹이다. 그 유혹을 피해 골목을 틀면 이번에는 알록달록 보기만 해도 달달한 이탈리아의 또 다른 명물이 기다리고 있다. 유리 진열장 뒤로 보이는 차가운 매력의 젤라또는 피자와 함께 전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먹거리다. gelateria_1 젤라또의 탄생 달콤하고 녹진한 맛이 일품인 이탈리아의 아이스크림 젤라또. 젤라또의 역사는 로마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로마인들은 잘게 부순 얼음 위에 생꿀을 얹은 빙과류를 즐겨먹었다. 지금의 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