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7

(3)
독서시간 만들기 고수의 독서하는 코칭입니다. 첫째로는 노트에 지난달에 했던 중요한 일 중에 베스트 5를 써본다. 책 읽을 시간은커녕 죽을 만큼 바쁘다고 생각된다면 지남달에 했던 중요한 일들 중에서 베스트5를 써보자. 바로 생각나지 않는다면 목표 없이 바쁘게만 지내왔을 확률이 높다. 열심히 한다는 착각에 사로잡혀 목표 없이 아무 데나 마구잡이로 화살을 쏘지는 않았던가? 목표가 명확하면 무엇을 해야하는지 몰라서 허비되는 시간은 줄어든다. 30분이든 1시간이든 낭비되는 시간을 모아 책을 읽자.둘째로는 해야 할 일은 무조건 적어본다. 해야할 일을 다이어리에 적어두는 것은 기본중의 기본이라 할 수 있다. 자신의 기억력을 믿지 못해서가 아니라 할 일을 한번 더 읽어보는 과정에서 목표를 다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목표가 없으면..
바퀴벌레에 얽힌 소름돋는 진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퀴벌레에 얽힌 진실을 알아보도록 할게요.양쪽 더듬이를 쉴새없이 움직이는 모습에 놀라고, 검은색 아니면 갈색의 모양새에 잽싸게 빠른 몸 놀림에 이번에는 소스라치게 놀란다. 으이그 징글징글 아악!! 잡힐 듯 잡히지 않는 그 이름, 바로 '바퀴벌레'다. 요즘처럼 더운 날이면 바퀴벌레들은 창문이나 하수구 틈을 타고 집안으로 들어와 사람들을 공포에 질리게 만든다. 잡아도 잡아도 끊임없이 나타나는 바퀴벌레의 엄청난 생명력은 아마 익히 알고 있을 것이다. 이외에도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바퀴벌레의 소름돋는 진실들을 소개하고자 한다.1. 바퀴벌레는 최고 시속 150km까지 달릴 수 있다...이스라엘 헤브로대학 연구진에 따르면 바퀴벌레는 초당 25번의 방향 전환을 하면서 초속 1m의 속도로..
빨래 후 옷에서 악취난다면 빨래를 했음에도 옷이나 수건 등에서 퀴퀴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다. 분명 향긋한 냄새가 나는 세제를 넣었음에도 말이다. 이럴 때는 반드시 세탁기를 청소해줘야 한다. 세탁기에서 냄새가 난다는 것은 '공팡이'나 '찌꺼기'가 쌓였다는 증거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개의 사람들은 세탁기 청소가 매우 귀찮기에 어물쩍 넘어가곤 하는데, 세탁기 안에는 화장실 변기의 100배에 달하는 세균이 서식하므로 수시로 청소해주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세탁기 청소 구역은 크게 3곳으로 나눠진다... 그리고 이 3곳만 청소를 하면 그동안 빨래에서 났던 퀴퀴한 '냄새'들은 말끔하게 사라질 것이다. 그럼 지금부터 세탁기 청소 방법(드럼 세탁기 기준) 방법이 매우 쉬우니 이번 주말에 꼭 청소를 하도록 하자. 1. 세제 투입구 & 거..